개인정보처리방침

NearRing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방침

시스테크솔루션㈜ (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www.nearring.co.kr)” 및 “어플리케이션 (NearRing)”의 (이하에서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수집 방법

  • (1) 회사는 NearRing을 통한 회원가입, 결제, 전화/알림톡/문자를 통한 알림 및 회신서비스, 고객상담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구하지 않는 만 14세 이상만 회원 가입 및 개인정보 수집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회원 및 케어대상자의 인권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행정안전부와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모바일앱 및 웹사이트 첫 화면과 고객센터의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방침’ 항목에서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해당 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들이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공지 또는 구분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결제, 알림 서비스 제공, 상담 등의 목적을 위하여 회사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서면 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수집(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를 거침)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그 외 결제기록, 접속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이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정보 주체에게 안내하고 별도의 추가 동의를 받는 등의 필요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이용 목적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 생년월일, 인증번호, 관계 확인 등에 의한 본인 여부 및 휴대폰 명의 확인을 통해 명의도용이나 보이스 피싱 사고를 예방하고 보호자와 케어 대상자에게 양질의 알림 서비스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본 동의는 NearRing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로서,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2) 수집항목
    (회원/App) 회원가입 메뉴
    사진,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 회원가입 및 회원인증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확인 및 카카오, NICE평가정보를 통해 수집합니다

    (회원/App) Family 초대 메뉴
    이름, 전화번호
    - Family 회원으로 초대하기 위하여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초대를 받은 Family 회원은 회원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으로 가입합니다.

    (회원/App) Family 일정공유 메뉴
    Family 행사일정, Family 행사내용
    - Family 회원 간에 Family 일정을 공유하도록 하기 위하여 Family 행사 일정과 내용을 수집합니다.

    (케어대상자/App) 케어대상자 등록 메뉴
    사진(선택), 이름, 관계, 생년월일, 휴대폰 전화번호, 주소(선택), 요양보호사 연락처(선택), 통신이용증명원(선택/ 발신번호를 회원의 휴대폰 번호로 변작할 시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2에 따라 수집)
    - 회원이 등록하는 케어대상자를 등록하기 위하여 수집합니다

    (회원/App) 알림 예약하기 메뉴
    케어대상자 이름, 케어대상자 관계, 알림 내용(복약케어, 안부인사, 일정등록 등의 알림을 음성 녹음 파일 혹은 텍스트로 보관), 예약 일정
    - 회원이 케어대상자에 대한 전화 및 톡 알림의 메시지 유형, 내용, 발송 일자를 설정하기 위하여 수집합니다.

    (회원/App) 알림 센터 메뉴
    케어대상자 이름, 케어대상자 관계, 회신 일정, 회신 내용 - 회원이 케어대상자로부터 회신된 알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케어대상자의 회신 내용과 회신 일시를 수집합니다.

    (회원/App) :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
    거동문제 항목의 선택 입력, 인지문제 항목의 선택 입력, 재가급여 계산을 위한 방문 요양 요건 입력(방문요양 종류, 횟수, 목욕 요구사항), 시설급여 계산을 위한 요건 입력(시설, 수급자유형, 수급자 등급, 일수)
    - 회원이 직접 케어대상자의 요양보험대상자 등급, 재가급여, 시설 급여를 계산할 수 있도록 케어대상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App) : CDR 척도 측정 서비스
    CDR 점수의 계산을 위해 케어대상자에 대한 기억력 항목의 선택 입력, 지남력 항목의 선택 입력, 사회활동 항목의 선택 입력, 판단 및 문제해결 항목의 선택 입력, 가정생활 및 취미 항목의 선택 입력, 개인관리 항목의 선택 입력
    - 회원이 직접 케어대상자의 치매 진단 보험의 지급 척도로 활용되는 CDR 점수를 계산할 수 있도록 케어대상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App) 결제 메뉴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번호, 기본결제수단 등록
    - 회원의 서비스 이용대금 결제를 위하여 결제 정보를 수집합니다.
    ※ 결제정보는 결제대행업체에서만 저장하며, 당사는 저장 및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 간편 결제 정보는 간편결제를 등록한 기기에 암호화되어 저장하며, 당사는 저장 및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케어대상자/App) : AI 콜봇 서비스
    안부 전화 중 건강 상태의 음성 입력, 응급 구호 요청의 음성 입력, 치매 관리 질문 프로그램의 각 문항에 대한 음성 답변
    - 케어대상자의 건강상태와 응급구호 여부를 파악하고 그리고 치매 관리 질문 프로그램의 수행을 위하여 케어대상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Web) 서비스 이용문의 메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내용
    - 회원의 문의 및 개선 사항 처리를 위하여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각 약관 항목 별로 그리고 전체 항목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및 케어대상자에 대한 필수 개인정보 및 그리고 개인이 자율로 선택한 선택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확인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계약 해지의 요청 없이 이용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재가입 숙려 기간인 6개월간 유지후 영구 삭제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전자적인 방법으로 백업 없이 시스템에서 영구히 삭제되며 이후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 (2) 다만, 회사는 이용약관이나 관련법에 위배되는 부정 이용자의 재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회원 탈퇴일)로부터 6개월간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해지 후 보관되어야 하는 정보를 일반 사용자 DB와 분리하여 보관하며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해지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 이용 기록 : 6개월 (부정 재사용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기록 : 3년
    • 서비스 접속 기록 : 6개월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결제대행업체에서 보관) : 5년
    * 계약, 결제 등의 거래 내용은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5년의 보존의무기간이 존재합니다.
  • (3)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이용자의 경우 다른 이용자를 보호하고 사법기관 수사의뢰 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계약 해지일로부터 6개월까지 혹은 수사나 소송의 종료시까지 이용자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만료 후 6개월 간 재사용 등록이 없을 시에는,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영구 파기합니다. 단,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위의 보존 기간의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 및 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고객은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 및 수정하여야 하며 잘못된 연락처로 인한 미통지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이벤트, 마케팅, 추가 서비스 개발 등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경우는 가입시나 혹은 서비스 신규 시에 사전 동의를 득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5. 개인 정보의 이용 제한

  •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2) 다음의 경우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제3자 제공에 사전 동의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성명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 거부권이 존재한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을 미리 알립니다.

    - 법률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한 경우
    -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을 위해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를 거쳐 요구하는 경우
    - 공공 기관 등에서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회원의 해지 요청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회사는 이용자가 입력하거나 녹음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이용약관, 내부방침,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한 이후에 정보 수집의 목적 달성, 보관 기간의 만료, 계약 해지 시 등에 파기를 진행하는데 이때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 파기방법
    • 종이나 그 밖의 기록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내지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별도의 백업본을 남기지 않습니다.
  • (3) 미 파기 정보의 보존방법
    회사는 국세기본법상의 의무 보존 기간 등 법령이나 수사 기관 등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해지 후에도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별도 DB로 옮긴 개인정보를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NearRing”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가입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이용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탈퇴하기”를 클릭하여 탈퇴를 요청하시거나 혹은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 센터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3) 열람이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에 회사는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이나 수사 기관 등의 요구에 의하여 일정 기간 유지해야 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시에는 해당 내용과 사유를 안내하게 됩니다.
  • (5)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모바일앱, 홈페이지 서비스에 있어서 이용자의 서비스 최적화를 위하여 휴대폰의 OS 종류, 브라우저 종류, IP Address, 접속기록 등이 담긴 쿠키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쿠키 수집은 다음의 방법에 따라 거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혹은 모든 쿠키의 저장을 겁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 1) 쿠키 수집 거부를 위한 설정 메뉴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개인 정보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스마트폰(예시 / OS 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또는 해제
      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또는 해제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방법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방화벽, DB 암호화, 암호화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녹음된 음성파일은 외부 유출에 대비하여 스트리밍 청취만 허용하고 디바이스에 저장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으며 청취에 있어서도 보호자 본인만 청취가 가능하도록 로그인 인증 token 값을 체크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최신 백신프로그램 전체 서버 및 DB에 적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최신 패치를 적용하고 침입차단시스템(실시간 공격에 대응, 사용자별 특화 탐지 및 차단 정책 적용, 예외 처리 적용)을 적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인 대책
    •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각 이용자님 스스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남용되지 않도록 주의할 의무가 있습니다. 일반 회원의 경우에는 ID(휴대폰번호) 및 카카오톡 인증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기에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 의무가 없으나 개인 정보들이 개인 부주의로 인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그리고 기업회원의 경우에도 로그인 권한이 없고 아이디가 제공되지 않기에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는 없으나 법인정보나 쿠폰 정보 등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외에는 접근을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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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카카오 간편 로그인 서비스
    ■ 수탁업체명
    카카오

    ■ 수탁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NearRing앱 가입이나 로그인 시에 카카오 인증을 이용하여 별도의 ID 생성 및 인증 없이 간편 로그인하도록 하는 서비스

    ■ 제공하는 개인정보
    이메일

    ■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 NICE 본인 인증 서비스
    ■ 수탁업체명
    NICE평가정보

    ■ 수탁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원 본인 확인 서비스

    ■ 제공하는 개인정보
    성명,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 알림톡, 문자 전송 서비스
    ■ 수탁업체명
    롯데정보통신

    ■ 수탁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원과 케어대상자 간의 알림 내용과 회신 내용을 알림톡, 문자를 통해 전송하는 서비스

    ■ 제공하는 개인정보
    없음

    ■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

  • 결제 서비스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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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헥토파이낸셜(주) PG결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2)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사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의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이 내용이 포함됨)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3) 이 경우에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 (4) 회사는 업무 위탁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합니다.

14.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침해,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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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3–9112)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 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개인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약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 소속/직위 : 시스테크 솔루션 정보보안부서 임원(보안책임자)
  • 전화번호 : 1644-9941
  • 이 메 일 : nearring_helpdesk@systechsolution.co.kr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주체인 이용자가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 경우에 변경된 내용은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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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 2023-05-01